청년1부
소개
- 담당 : 이미남 강도사
-
교육목표 : 청년 사역활동을 통하여 모든 청년들이 하나님의 통치를 경험하고, 각자 삼아주신 직분을 따라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를 세워나가도록 합니다.(에베소서 4장 11-12절 )
사역철학 : 베드로전서1장9절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는 말씀을 가지고 모든 사역의 중심은
영혼의 구원을 위함이며, 이것만이 이 말세를 감당하는 믿음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청년들을 양육합니다.
교육중점사항
- ① 올바른 예배 확립
예배와 말씀가운데 주시는 은혜와 깨달음을 통해 하나님과의 영적 관계회복, 성경적 공동체의식, 그리고 개개인의 삶을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는 전인적 성숙을 추구합니다. “예배”의 영역은 구원의 체험 (죄의 고백과 하나님의 용서)을 시작으로 해서 성숙한 학생 사역자로의 변화까지입니다.
② 변화되는 훈련
전인적 회복과 변화의 시작은 하나님의 말씀이며, 성경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구원에 관한 지식과 하나님과 동행하는 생활, 즉 변화와 성숙의 지침을 선포합니다.
따라서 매주 토요일 정해진 시간에 담당 교역자가 셀리더 및 임역원들과 함께 훈련할 계획입니다.
③ 하나되는 교제
공동체 내의 교제를 통해 자신의 변화와 성숙을 확인하고 그리스도인으로서 영적특권과 사회적 비전을 재충전합니다.
우리는 급변하는 사회와 환경속에서 속에서,
또한 동시에 너무나도 요구하는 것이 많은 현실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이 다음세대에게 점차 희미해져 가고 있음을 체감합니다.
2022년 첨단중앙교회 청년부는 청년들의 훈련과 양육에 초점을 두고
‘너희는 교회를 세우라 ! ’ 라는 청년부 자체 주제를 가지고 훈련하고 교육받고 있습니다.
청년1부는, 진실된 예배를 배우는 배움의 장으로써
하나님 말씀의 능력을 경험하며, 그가 주시는 진리를 다시 밝혀 어두워져 가는 세상 가운데
바른 꿈(Vision)과 복음의 길을 제시합니다. 막연한 종교적인 열심과 보여지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그 해답이 있음을 분명히 밝힙니다.
점점 세상가운데 약해지고 꺼져가는 성경의 가치관과, 하나님의 비전을 이 우리청년들이 깨닫고
맛보게 하는 것. 그 길이 다음 세대 전체가 새롭게 사는 길임을 확신합니다.
예배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그러나,
그 예배를 받으시는 하나님께서 이시대에 진정으로 원하시는것은 '진실된 예배'입니다.
혼란한 이시대 청년들이 진정한 에배가운데 도전을 받고 변화되어 성숙한 믿음의 사람으로 굳게 서게 된다면,
그것만큼 하나님이 기뻐하실 일이 없으실 것입니다.